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의 동영상 크리에이티브(Creative)

YouTube, Facebook, Instagram 등의 소셜미디어 마다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크리에이티브 방법은 각각 다릅니다. 사용자가 소셜미디어 마다 요구하는 내용에 맞게 광고를 최적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YouTube동영상 광고는 동영상 시청시작 5초후 스킵(Skip)버튼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이 스킵버튼을 누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처음 3초간’ 사용자의 주목도를 끌기 위한 방법이 중요합니다.

스킵하지 않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킵을 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직접 호소하는 방법” , “처음에 재미있는 부분을 앞에 배치하는 방법” , “ 5초안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소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Facebook의 동영상 광고는 포스팅 과 함께 피드에 표시되기 때문에 동영상 광고의 반응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주목도 및 시청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메인이미지’ 구성이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 선호하는 “공감(Sympathy) , 놀라움(Surprise) , 가슴이 두근(Sweetness)” 의 3S 콘텐츠로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해야 합니다.

 

Something wicked is coming. The wicked good A.1. #HalloweenWhopper #SuperEclipse

Posted by Burger King on 2015년 9월 27일 일요일

Instagram의 동영상 광고는 YouTube 와 Facebook과 달리 브랜딩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품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기 보다는 새롭게 재 창조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보여줄 수 있는 접근이 필요합니다. 명품 브랜드의 경우 새롭게 그래픽 아트(Graphic Art)를 구성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에이티브는 ‘시간경과’ 와 ‘시네마 그래프’ 임. 시간경과는 일정시간마다 연속 촬영한 사진을 연결해 동영상으로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장 시간의 변화를 신속하게 관찰 수 있어 미세속도 촬영 동영상 입니다.
시네마 그래프는 사진의 일부만이 움직이는 표현 기법입니다. 코카콜라의 경우 콜라를 컵속에 붓는 장면만 계속 반복되도록 하는 장면을 시네마 그래프로 구성하였습니다.

Soaking up the last of the summer sun. Happy Labor Day! #WeDontSweatWeGlisten

Coca-Cola(@cocacola)님이 게시한 동영상님, 2015 9월 7 오후 3:06 PD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TARGET 백화점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Startups Accelerator) 프로그램 진행

타겟은 참여업체들 중에서 10개의 업체를 선정하여 이번 여름에 미네폴리스에 있는 Target HQ에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미힐피거 제품디자인 프로세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타미힐피거 3D 디자인플랫폼 –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는 디자인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는 기술인큐베이터인 STITCH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했는가?

구찌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명품브랜드를 구매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매장직원이 제공해주는 컨시어지(Concierge)형태의 고객케어(Customer Care) 서비스를 동일하게 온라인쇼핑몰에서 제공해주기 위해서 인사이드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