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매장방문 활성화 및 고객경험을 강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활용

이마트가 매장내 고객동선 유도 및 체류시간 확보를 위하여 모바일앱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능을 추가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쥬라기 월드‘ 라는 공룡캐릭터를 활용하여 이마트 매장 곳곳에 설치한 공룡마커를 찾아서 10종의 공룡캐릭터를 모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매장내에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젊은층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2016년말에 일레트로마트에서 진행한 증강현실 게이미피케이션 ‘터치어택’의 경우 게임운영기간 참여자의 42.7%가 20~30대 인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 이마트, 전국 매장에 증강현실 게임 ‘이마트 쥬라기 월드’ 적용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월마트(Walmart)의 매장직원 교육 – 월마트 ‘스파크시티(Spark City’ –

월마트는 매장내 업무 및 고객접객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 교육에 시물레이션 게임인 '스파크시티(Spark City)' 를 활용하고 있다. 스파크 시티는 슈퍼센터에서 매장재고관리, 상품보충,...

NRF컨퍼런스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7가지 트렌드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Retail BigShow 2018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올해는 반짝이는 혁신기술 소개보다는 리테일업체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내용들이 많았다.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12월 1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트렌드(Weekly DX Project Trend)' 12월 1주(11월 30~12.04) 주요 추진 요약내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