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매장방문 활성화 및 고객경험을 강화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활용

이마트가 매장내 고객동선 유도 및 체류시간 확보를 위하여 모바일앱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능을 추가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쥬라기 월드‘ 라는 공룡캐릭터를 활용하여 이마트 매장 곳곳에 설치한 공룡마커를 찾아서 10종의 공룡캐릭터를 모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매장내에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젊은층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하고 있다.

2016년말에 일레트로마트에서 진행한 증강현실 게이미피케이션 ‘터치어택’의 경우 게임운영기간 참여자의 42.7%가 20~30대 인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참고기사: 이마트, 전국 매장에 증강현실 게임 ‘이마트 쥬라기 월드’ 적용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캘빈클라인(Calvin Klien)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 추진

캘빈클라인은 2019년 봄에 청바지와 언더웨어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전략을 중심으로한 디지털캠페인을 진행한다. Digital First 전략추진을 위하여 #MyCalvins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Shawn Mendes, Kendall...

월마트(Walmart)는 왜 직원들에게 스마트폰을 무료로 제공 하는가?

월마트(Walmart)는 직원 74만명에게 올 연말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X Cover Pro'를 무료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다. 직원들에게 499달러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케이스와 스마트폰이 손상된 경우 수리비를 보상해...

스타벅스(Starbucks)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하였나?(스타벅스사례)

스타벅스는 매출급감, 브랜드 이미지 추락, 고객의 다변화 요구 대응 등의 경영상의 어려움에 직면했으며 매출견인, 이용고객확대, 환경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서 최근 10년여동안 디지털 혁신에 집중했다. 모바일 및 소셜미디어등의 새로운 디지털 기술이 등장하면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매장내 고객경험강화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