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불편한 관점 – WheelSwap –

영국 Ford 자동차는 자동차 운전자 와 자전거 운전자의 공존을 촉진하는 ‘Share the Road’ 캠페인의 일환으로 ‘WheelSwap’ 라는 제목의 360도 VR동영상을 공개하였다.

동영상은 자동차 운전자가 본 관점 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서 본 관점에서의 거리운전 장면을 VR동영상으로 구현하여 각각의 관점에서 본 위험 과 불편한 상황을 재현하였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는 눈앞에 갑자기 자전거가 나타나거나 차도를 달리지 않고 길거리로 달리거나 하는 등이며, 자전거 운전자는 갑자기 문을 열거나주차공간에서 급발진하는 등의 장면을 보여주었다.

Ford 는 유럽 5개국 1200명을 대상으로 VR동영상을 시청후 자동차 운전자 70%, 자전거 운전자 90%의 공감을 획득하였다. 또한 2주후 60%의 사람이 실제 습관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답변하였다.

관련참고기사:Ford Uses VR To Let Cyclists And Motorists See The Road From The Other’s Point Of View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서는 비전수립, 조직정비 및 인재확보, 거버넌스 체계 구축, 비즈니스 모델 개발, 혁신 및 R&D추진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고객경험관리를 최적화 하라

세계 최대 고객경험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9(Adobe Summit 2019)이 지난 3월에 개최되었다. 기업의 전략중심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전환되면서 기존 기업주도 비즈니스 전략이 아닌 고객중심의...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였는가?

1978년 창립이래 홈데포(Home Depot)는 독점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성공적인 M&A, 전문고객매장 방문 증가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그러나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의 비즈니스모델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