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리테일기업 모바일앱보다 e-커머스 모바일앱을 더 많이 활용

앱애니(App Anni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상위 Top 5 e-커머스 쇼핑 모바일앱(Amazon, Amazon Shopping, Wish, Etsy, Zulily)에서 보내는 시간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했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리테일기업(Walmart, Cartwheel(Target), Kohls, Home Depot, Kroger)의 모바일앱 이용시간은 29% 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image source=Recode>

App Annie에 따르면 디지털기업 과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 활용이 다른것으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은 이동중이나 매장내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디지털기업의 모바일앱은 집이나 직장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상반기 쇼핑관련 앱 다운로드 수도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평균적으로 전체 30개의 모바일앱 중에서 2~4개의 쇼핑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관련참고기사:People are spending more time in top shopping apps like Amazon’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일본 리테일 업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투자 예산 확대

일본 리테일업체들이 디지털 분야의 투자를 확대한다. 이온은 인터넷 쇼핑몰의 강화와 물류 자동화를 위해 2022 년까지 3 년간 최대 1 조엔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아마존(Amazon)과의...

갭(Gap)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발표

Goldman Sachs의 연례 Annual Global Retailing Conference 에서 CEO인 Art Peck 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중점을 둔 Gap의 장기성장전략을 발표하였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로 새로 태어난 전통 기업의 성공 전략

“디지털이 모든 세상을 먹어치우고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어떤 기업도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을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제 전통 기업은 디지털 혁신자에 희생되거나, 선도적으로 디지털 혁신자가 되어 업계를 먹어치울지 기로에 서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