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타이밍에 맞춘 진통제 배너광고 – Headache Bingo –

영국 제약회사 발매되고 있는 진통제 ‘Nurofen’이 우크라이나에서 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독특한 디지털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통을 일으키는 큰 요인으로 꼽히는것이 기상조건 과 정신적인 스트레스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조건이 겹칠때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Nurofen은 진통제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타이밍에 광고를 내세우는 방법을 진행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 각 지방의 기상정보를 분석하고 두통이 일어나기 쉬운 조건이 갖추어진 지역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고민이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인터넷에서 해결방법을 검색하는 사람이 많다는 현대인의 특성을 파악해 ‘Google Adwors’를 활용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이혼, 돈, 일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검색을 했을때  와 두통이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Nurofen 의 배너광고를 노출시켰습니다.

광고는 ‘직장에서 압박을 느끼고 있습니까?’ , ‘ 인간관계로 고민하고 계십니까?’ 등 준비한 수십가지 디자인중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내용과 관련된 것을 표시하는 것으로 두통약이 필요할 것 같은 사람들에 광고를 소구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Nurofen: Headache Bingo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NRF컨퍼런스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7가지 트렌드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Retail BigShow 2018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올해는 반짝이는 혁신기술 소개보다는 리테일업체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내용들이 많았다.

자라(ZARA)는 어떻게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More Data, Fewer Bosses!”

패션업계의 업의 본질은 어떻게 보면 디자인이나 브랜드가 아닌 물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패션업계에서는 상품 수요를 예측하여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최대한 재고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라는 어떻게 쟁쟁한 경쟁사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의 디지털 리테일러로 변신할 수 있었을까?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10월 3주)

매주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트렌드를 분석하는 '주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Weekly DX Trend)' 10월 3주(10월 19~23) 주요 추진 요약내용 입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