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로그 공간을 빌려주시면 돈을 드립니다. – IKEA Space for Rent-

IKEA는 왜 사람들이 카다로그를 꾸준히 활용하지 않고 잠깐 보고 난 후 바로 휴지통으로 버리는지에 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고객들이 버리지 않고 집안에서 1년내내 카다로그를 보고서 제품에 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없을가 하는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IKEA는 공간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그러면 카다로그도 이러한 방식으로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카다로그를 놓을 수 있는 224*192mm의 공간만 빌려주면 공간을 빌려주는 카다로그 임대료로 매월 IKEA  매장에서 가구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 수표를 제공해주는 “IKEA Space for Rent”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고객은 간단하게 인터넷, 페이스북, 모바일, 매장에서 2012년 카다로그 공간을 임대를 해주겠다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매월 매장에서 상환할 수 있는 수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홍보하기 방안으로 TV, 인쇄광고,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매장내광고, 온라인광고, 페이스북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대대적인 전개합니다.

 

캠페인 결과 IKEA호주사이트에 79%가 방문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캠페인 첫주에 59%의 판매증가가 일어났으며 3주동안  6만8천명의 가구가 가입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IKEA Catalogue Space R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Bacardi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Bacardi 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업태를 바꾸는 것에 익숙하다. 예전에는 회사명을 딴 럼주가 주력제품 이었지만 고객의 취향이 바뀌면서 위스키 브랜드에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주류고객 과 신규고객에 접근하기 위하여 회사의 디지털접근의 진화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맥도날도(McDonald ‘s)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대기시간을 어떻게 개선하였을까? -맥도날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맥도날드는 미래성장전략인 Bigger, Bolder Vision 2020(BBV2020)전략을 추진하면서 드라이브 스루 시간이 더 이상 길어지지 않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스터 그들은 누구인가?

Capgemini가 분석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스터 관련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2018년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이 30%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거의 3 분의 2의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