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로그 공간을 빌려주시면 돈을 드립니다. – IKEA Space for Rent-

IKEA는 왜 사람들이 카다로그를 꾸준히 활용하지 않고 잠깐 보고 난 후 바로 휴지통으로 버리는지에 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고객들이 버리지 않고 집안에서 1년내내 카다로그를 보고서 제품에 관한 정보 뿐만 아니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없을가 하는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IKEA는 공간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데 그러면 카다로그도 이러한 방식으로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카다로그를 놓을 수 있는 224*192mm의 공간만 빌려주면 공간을 빌려주는 카다로그 임대료로 매월 IKEA  매장에서 가구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 수표를 제공해주는 “IKEA Space for Rent”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고객은 간단하게 인터넷, 페이스북, 모바일, 매장에서 2012년 카다로그 공간을 임대를 해주겠다는 신청서만 작성하면 매월 매장에서 상환할 수 있는 수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캠페인을 홍보하기 방안으로 TV, 인쇄광고, 라디오광고, 옥외광고, 매장내광고, 온라인광고, 페이스북등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대대적인 전개합니다.

 

캠페인 결과 IKEA호주사이트에 79%가 방문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캠페인 첫주에 59%의 판매증가가 일어났으며 3주동안  6만8천명의 가구가 가입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IKEA Catalogue Space R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어떻게 추진 할 것인가?

리더십 역량에서 기업들은 비즈니스 민첩성(Speed) 과 조직의 협업(Collaboration)을 우선순위에 두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또한 전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변화하는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제품생산부터 판매까지 엔드 투 엔드(End to End) 단계를 디지털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는 디지털 역량 확보를 위한 투자도 확대하고 있다.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월마트(Walmart)의 매장직원 교육 – 월마트 ‘스파크시티(Spark City’ –

월마트는 매장내 업무 및 고객접객에 대응할 수 있는 직원 교육에 시물레이션 게임인 '스파크시티(Spark City)' 를 활용하고 있다. 스파크 시티는 슈퍼센터에서 매장재고관리, 상품보충,...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