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Pepsi) 콘텐츠 스튜디오 Creators League 개설

Pepsi는 2016년 5월에 뉴욕 소호지구에 콘텐츠 스튜디오인 ‘Creators League’를 개설하였다.

pepsi Creators League

기존 온라인 동영상을 작업하는데 평균 2주간 걸렸던 기간이 콘텐츠 스튜디오를 통해 1시간으로 단축되었다.기존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CM의 제작편수는 연간 2~3편이었다. 그러나 현단계에서는 Youtube, 소셜비디오, 디지털비디오 등의 콘텐츠 제작수는 연간 400개에 달하고 있다.

기존에는 Agency를 통해 제작되었지만 이젠 ‘Creators League’에서 작업을 진행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스튜디오는 다수의 편집실, 상영시설, 촬영과 제작에도 사용 가능한 방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스튜디오는 촬영보다는 촬영 후 편집작업이 중점을 두고 있다. Fulltime 직원은 10명에서 15명정도이지만 Agency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필요에 따라 증원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내부 편집기를 활용하여 작업하는 하루평균 비용은 750달러 정도이지만 외부에 의뢰하면 5000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최근 직접 스튜디오를 개설하여 제작 및 편집을 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RedBull은 내부스튜디오에서 CM 촬영, 편집,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L’ Oréal 은 2015년 캐나다에서 판매하는 제품라인의 실시간 지역 밀착형 콘텐츠를 제작하기위해 콘텐츠 부문을 런칭하였다.SoDA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체 브랜드중 27%가 에이전시를 이용하고 있지 않다고 답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율은 2014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참고: Inside ‘Creators League,’ Pepsi’s in-house content agency

academy-bu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아디다스(Adid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위해 TV 광고를 중단하다

Adidas 의 CEO인 Kasper Rorsted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TV광고를 중단한다고 발표하였다. e커머스 수익을 2016년 10억유로에서 2020년까지 40억 유로로 증대시키기 위하여 아디다스는 디지털미디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고객경험관리를 최적화 하라

세계 최대 고객경험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9(Adobe Summit 2019)이 지난 3월에 개최되었다. 기업의 전략중심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전환되면서 기존 기업주도 비즈니스 전략이 아닌 고객중심의...

월마트는 매장내 사물인터넷(IoT)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월마트(Walmart)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면서 식품품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사물인터넷(Io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현재 미국 월마트 4600개 매장에 700만개 이상의 사물인터넷 데이터포인트를 관리하고 있다. 사물인터넷으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