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AI를 광고에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Volkswagen 은 AI를 활용하여 미디어 구매를 관리하고 미디어에이전시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하려하고 있다.

Volkswagen 의 승용차마케팅PR부문 Head인 Lutz Kothe 에 따르면 자사광고투자를 결정할 때 AI 및 예측분석을 활용하는 덴마크 미디어에이전시인 Blackwood Seven의 권고에 따를 때 항상 다른 미디어에이전시를 활용했을 때 보다 매출이 증가하였다. Volkswagen 은 2016년 대형에이전시인 MediaCom과의 계약을 중단하고 독일 디지털비즈니스를 Blackwood Seven에게 위임하였다.

2016년 9월~12일에 Volkswagen 은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미디어를 소형차’Up!’ 모델 컘페인에 활용하였다. 에이전시가 추천하는 미디어를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한결과 폭스바겐 대리점 주문이 14% 증가했으며, 경우에 따라 알고리즘과 에이전시간의 자동차 주문 차이가 20%까지 증가하였다.

Volkswagen 은 초기 캠페인 이후 독일에서의 매체전략은 모두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진행하였다. Blackwood Seven의 AI는 차종에 따라 어떤 미디어 및 광고가 효과적인지를 예측하였다. 이 예측은 Volkswagen 의 거래데이터 및 주문수, 연료와 경쟁차량의 가격, 국개 전체등록 차량의 수 등 Neilsen등이 제공하는 시장데이터를 근거로하였다. 다른 AI플랫폼과 마찬가지로 데이터가 많을수록 Blackwood Seven 의 정확도가 향상되는 구조이다.

Volkswagen 마케팅팀은 2017년 이 알고리즘이 추천하는대로 디스플레이광고, 검색, 소셜미디어 광고를 직접 구매하여 집행하였다. 에이전시를 통하지 않고 직접미디어 소유자와 거래를 함으로써 에이전시를 통해 미디어 구입할 때 지불하는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았다.

Blackwood Seven 이 우수한 점은 막대한 데이터 처리능력에 있음. 데이터 처리능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미디어 투자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있으며, 데이터의 정확성이 높아질수록 매체집행이 최적화되었다.

관련참고기사:How Volkswagen is using artificial intelligence for ad buying decisions
관련교육과정:디지털마케팅전략과정2018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분석 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