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Hakuhdo) 매장내 고객 구매행동 측정모델 ‘Shoppers cascade model’ 발표

하쿠호도(Hakuhdo)는 매장에서 쇼퍼(Shopper)의 구매행동 데이터 측정을 위하여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구매행동 측정모델인 ‘Shoppers cascade model’을 발표하였다.

 

hakuhodo_shoppingcascade

 

이전부터 웹사이트에서의 고객행동 데이터나 POS분석 등을 통해 구매자의 특성 과 구매제품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였지만, 매장에서의 실제 구매 행동의 검토 과정을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과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실제 매장에서의 행동까지 추적하고 시각화가 가능해졌다.

하쿠호도의 ‘Shoppers cascade model’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구매현장에서 구매행동 데이터를 측정을 강화하기 위하여 ‘무의식 행동의 시각화 ‘ 와 ‘Actual Data에 의한 행동포착’ 의 두가지 방법을 적용한다. 또한 광고, 판촉투자, 매출데이터, 고객데이터 등의 다른 빅데이터와 통합하여 분석한다.

이 방법을 활용하여 쇼퍼의 구매행동을 매장 방문이전, 매장 방문 후 까지 확대하여 상세한 분석과 대응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브랜드의 잠재고객 대상을 위한 프로모션 전개와 구매행동에서 제품에 관심을 가졌지만 구매하지 않은 상품 과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Shoppers cascade model’ 구축을 위하여 무의식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조사프로그램 제공을 시작하고 있다. 심리학의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단어와 이미지 조합하에 대한 반응시간에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기대 이미지와 감정을 측정하는 것이다.

관련참고기사:店頭での買物行動をデータで分析し「無意識行動を可視化」する 「ショッパーズ・カスケードモデル」博報堂が提供開始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을 위한 5가지 법칙(4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거부할 수 없는 시대의 흐름으로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하는 여정에서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야 성공할 수 있다.

일본 리테일 업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투자 예산 확대

일본 리테일업체들이 디지털 분야의 투자를 확대한다. 이온은 인터넷 쇼핑몰의 강화와 물류 자동화를 위해 2022 년까지 3 년간 최대 1 조엔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아마존(Amazon)과의...

2018년 전세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술 지출비용은 1조3천억달러에 달할것으로 예측

IDC의 Worldwide Semiannual Digital Transformation Spending Guide 따르면 2018년 전세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기술(Digital Transformation Technologies) 지출비용은 1조3천억달러에 달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