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모지( Emoji) 트렌드

이모지는 원래 그림(e)과 문자(moji)를 뜻하는 일본어로 일본내에서 사용되다 2011년 아이폰의 IOS 국제판에 편입되면서 인기를 끌었고,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확산되었습니다. 올 4월에 인스타그램은 이모지(Emoji) 해시태그 기능까지 도입하였습니다.

이모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얼굴에 이모지를 뒤집어 쓰거나 사진 옆에 표시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알리는 형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 Apple이 인종의 다양성을 표현하기 위해 emoji를 iOS에 대량추가하고 7월에는 #WorldEmojiDay가 개최되어 펩시, 디즈니UK 등이 emoji를 활용한 마케팅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미 대선경쟁에서 힐러리클린턴이 emoji을 활용한 선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Norwegian Air Shuttle 의 경우 회사 URL소개를 emoji 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Moving Brands는 회사 Medium 계정에서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정말로 사용하고 싶은 emoji가 무엇인지를 생각하는 그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와 스타벅스컵 등의 브랜드별 컵 emoji 와 프라푸치노 emoji 등 총 27개의 커피 emoj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이모지가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언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뱅거대학 연구팀과 토토토크모바일사가 최근 공동조사한 결과 영국인 10명중 8명이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이모티콘과 같은 심볼과 아이콘을 사용하고 있으며, 18~25세그룹의 72%는 글보다 ‘이모지’를 사용하는게 감정전달을 편하게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Emojis for city-dwelling creatives.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옴니채널 전략 어떻게 할 것인가?

미국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으로 인해 2008년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새로운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 새로운 고객가치로 무장한 디지털 포식자가 기존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리테일 업계의 최우선 과제는 디지털로의 전환, 즉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변화된 환경에 맞춰 기존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을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베스트 Top 10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이 네이버 메인 비즈니스섹션에 격주 수요일에 연재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기고내용 중에서 2020년에 가장 조회수가 높은 베스트 Top10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구찌, 로레알, 세포라는 어떻게 고객서비스를...

하이네켄 CMO가 생각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가장 중요한 과제는 지금까지 TV, 옥외광고, 라디오, CM에 의존해온 하이네켄의 브랜드를 디지털 시대에 적응시키는 것이다. Nuno Teles 는 디지털을 주축으로 지난 2년간 데이터기반의 마케팅 의사결정을 진행해오고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