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e-커머스 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5개의 그래프차트

E-커머스가 성장하고 있지만 과제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의 참여 와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때보다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이 데이터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다는 것이다.  E-커머스 기업이 염두해두고 봐야할 5개의 차트는 다음과 같다.


E-커머스의 선두기업은 로열티가 높은 고객 기반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다. 체험마케팅 플랫폼을 다루는 기업 Monetate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단골고객은 신규고객보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넣을 확률이 약 2배가 된다고 한다. 2015년 4분기에 단골고객의 온라인 구매액이 53억달러였으나 신규고객은 27억달러에 그쳤다.

e-commerce1
Criteo는 최근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은 현재 전체 모바일 구매 비율에서 60%를 차지하고 있다. 2015년 4분기에는 전년대비 15% 성장하였다. 또한 모바일로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40%가 모바일 브라우징 작업후 다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구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commerce2

전용 모바일 쇼핑앱은 모바일 사이트에 비해 전환이 높을 뿐만 아니라 평균 주문가격도 높게 나타났다. Fluent에 따르면 2015년 스마트폰에서 e커머스를 이용하여 쇼핑을한 37%의 미국인중 56.7%가 모바일 앱을 통해 쇼핑을 하였다. 그 이유는 모바일앱이 기본적으로 더 개인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구매에 이르는 경로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e-commerce3

고객의 모바일 쇼핑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브랜드 및 유통업체는 속도(21.6%), 쓰기 쉬운 네비게이션(16.6%), 보안강화(16.1%)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러나 Fluent가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남성은 보안보다 편리한 사용을 중시한 반면 여성은 사용편의성 보다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또한 세대별로 보면 젊은 세대는 속도가 중요한 반면 연령이 높은 세대는 보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e-commerce4

모바일 쇼핑확대에 따라 모바일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 채널을 확대하는 분야로는 대형소매업체 및 패션, 럭셔리는 e-커머스 업체들이 대부분 이었으나 건강 및 미용이 빠르게 2015년에 38%나 성장했다.

e-commerce5

관련참고기사:5 charts that break down the e-commerce landscape today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을 위한 세포라(Sephora)의 디지털팀 통합전략

작년 10월,  Sephora는 가장 큰 내부 장벽 중 하나를 무너뜨리고, 리테일 팀과  디지털 팀을 통합해서 하나의 팀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서는 비전수립, 조직정비 및 인재확보, 거버넌스 체계 구축, 비즈니스 모델 개발, 혁신 및 R&D추진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

CES2020으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과 혁신전략

이번 CES2020는 리테일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및 혁신전략의 방향성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였다. 각 기업마다 짧게는 2~3년 길게는 10년이 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의 결과물을 선보였다고 볼 수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