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키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수를 늘려야하지만 대량의 동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도 진화하고 있다. YouTube는 2017년 9월에 ‘Director Mix’는 하나의 동영상을 수백~수천 가지의 패턴의 동영상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출시하였다.
식품제조업체 Campbell’s Soup는 스프의 매출 확대를 목적으로 Director Mix를 사용하여 하나의 동영상에서 1700가지 형태로 변형하였다. 예를 들어 비욘세의 ‘Single Ladies’ 라는 곡을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혼자 저녁식사 하나요?’ 라는 카피를 매칭시켜 검색한 키워드에 적합한 동영상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집행하였다. Campbell’s Soup의 광고회상률은 24% 향상되었으며, 스프의 매출도 55%가 증가하였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GGtYgVFO1-s]
관련참고기사:Campbell’s Soup Uses Google’s Director Mix to Reach Hungry Australians on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