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Nielsen)이 최근 전 세계 360 개 이상의 기업 및 대행사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특히 그 동안 과대포장된 디지털마케팅을 팩트(Fact)로 적나라하게 현실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다.
– 디지털마케팅의 신규채널이 효과적일거라고 생각하고 마케팅예산 투자를 확대하고 있지만 인지하고 있는만큼 효과적이지 않다.
– 마케팅캠페인의 우선순위로 오디언스타게팅을 꼽지만 데이터퀄러티(Data Quality)의 중요도는 간과하고 있다.
– 파레토의 법칙처럼 80%의 매출을 가져다주는 것은 기존 20%의 로열티 고객인데 현재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신규고객을 확보하는데 혈안이 되어 있지 고객리텐션(Retention)을 유지하거나 Churn Rate 감소를 위한 투자는 미비하다는 것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전략 과정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전략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