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자동차회사인 Opel은 3가지 Online Edition시리즈를 출시하였다. 각각 고성능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으며, 차량에서 안정적인 인터넷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홍보를 위하여 사용자에게 유튜브를 활용하여 Online Edition의 시승 동영상을 제작하도록 하였으며, 시승동영상 조회수를 돈으로 환산하여 차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영상 조회수가 높으면 돈을 많이 받을 수 있으며, 돈을 지불하지 않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530만회가 재생되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IGekSe0EEDQ]
관련참고기사:This Automaker Lets You Buy Its Latest Vehicle With YouTube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