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활용도 높은 데이터중에 ‘위치기반 데이터’ 가 있다. 이러한 기업내 위치기반 데이터는 크게 고객경험 향상 과 내부운영효율화를 위한 목적으로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고객경험향상 측면에서는 Geofence를 기반한 타겟마케팅 활용이 가장많으며 조사결과 78%의 기업들이 마케팅프로그램에 위치기반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부운영효율화 측면에서는 매장입지선정, 물류및배송최적화 등에 주로 활용하며 리테일(60 %), 물류 및 배송 (56 %), 금융 서비스 (49 %) 산업에 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BC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