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필리핀에 3개의 점포를 신규로 오픈한 Wendy’s가 Facebook 라이브를 활용한 게임이벤트를 실시하였다. 게임은 3개의 점포중에 남자직원이 있는 점포를 찾아 방문하면 된다.
처음에는 화면에 햄버거만 비치다가 서서히 매장내부 와 매장밖의 경치를 보여주면서 힌트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댓글을 작성하면서 조금씩 위치정보를 공유하면서 정답을 맞출 수 있다. 매장위치를 맞춘 사람은 매장에서 Wendy’s의 인기메뉴인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캠페인 결과 Wendy’s Facebook 참여율은 152.2%, 도달 수는 145%가 증가하였다. 매장 방문객수는 9% 증가하였으며, 세트메뉴 판매도 15% 늘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DPS5hYGP8FU]
관련참고기사:Find the Bur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