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싱가포르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NFC기반한 모바일 마케팅 캠페입니다. 기존에 맥도날드는 해피밀 세트 같은 장난감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관심 과 구매를 유도하는데 활용하였습니다. 매장이 물건을 주문하고 단순하게 식사를 하는 공간이 아닌 재미있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곳이라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Happy Table” 를 설치하였습니다.
매장내 테이블 아래에 NFC칩을 설치한후 테이블 위에 있는 ‘Start Point’위치에 모바일을 올려 놓으면 화면에 자동차로 달릴 수 있는 도로가 함께 표시되어 모바일을 움직이면서 실제 차를 운전하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현재 ‘Happy Table’은 싱가포르의 일부 매장에만 설치되어 있지만 향후 아시아 전 지역으로 확대 될 예정입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c6ATOgEcR1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