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장조사 회사인 BloomReach가 노동절 주말 미국인 2천명을 대상으로 상품을 구매하려 할때 상품 종류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맨 먼저 찾는 곳을 물어본 결과미국 온라인 쇼핑고객 절반이상이 처음으로 상품을 찾을때 Amazon 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쇼핑고객 55%는 상품을 검색하고 탐색할때 처음부터 Amazon 사이트를 이용 한다고 답변하였다. 지난해 보다 44%가 증가한 수치이다.
Google 및 Yahoo 와 같은 검색엔진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비율은 감소하고 있다. Google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사람의 비율이 지난해 34%에서 올해 28%로 감소하였다. 또한 특정쇼핑사이트에서 시작하는 고객 또한 지난해 21%에서 16%로 감사하였다.
관련참고:More Than 50% of Shoppers Turn First to Amazon in Product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