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F는 연말성수기(11월 ~12일) 동안 온라인매장이 실제 매장을 제치고 가장 인기있는 구매채널이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온라인쇼핑몰이 백화점 과 할인점을 앞선것은 NRF 가 조사를 실시한 이후 처음이다.
NRF가 Prosper Insights & Analytics 에 의뢰하여 10월3일 ~10일 동안 소비자 7,349명을 대상으로 연말에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쇼핑몰을 조사결과 온라인 매장에서 계획하고 있다고 한 사람의 비율이 5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다. 온라인 매장은 전년도 57%에 비해 2%상승하였다. 백화점은 57%로 전년대비 동일한 비율이며, 할인점은 54%로 전년도 56%에 비해 2%감소하였다. 슈퍼마켓은 46%(전년 45%), 의류매장 35%(전년34%), 가전전문매장27%(전년27%) 순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은 무료배송(94%)과 온라인구매 후 매장픽업(49%)같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추가적으로 19%는 신속배송, 12%는 당일배송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관련참고기사:NRF CONSUMER SURVEY POINTS TO BUSY HOLIDAY SEASON, BACKS UP ECONOMIC FORECAST AND IMPORT NU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