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field는 미래 유통 산업의 5가지 주요 트렌드를 정리한 ‘‘How We Shop Now: What’s Next?,’ 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리포트는 미국과 영국의 12,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서 전문가들이 현재 뜨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가 어떻게 미래 매장을 바꿔놓는지를 분석하였다.
미래 유통산업의 5가지 주요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서비스이용료를 지불하는 리테일(Pay as you go retail): 우버(Uber), 에어비앤비(Airbnb) 처럼 서비스를 빌려서 사용한 후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는 공유경제, 온디멘드서비스, O2O같은 형태의 구매가 일반화 되고 있다.
- 학습하는 리테일(Classroom Retail):많은 쇼퍼(Shopper)들은 매장공간을 새로운것을 구매하는 장소 뿐만아니라 뭔가 새로운 스킬(Skill)을 배우고 사회적 교류를 하는 학습하는 장소로 보고 있다.
- 라이프스타일 충성도(Lifestyle loyalty):새로운 고객들은 금융거래보다는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보상받는 로열티설계를 원한다.
- 지원을강화(Enhanced assistance):보고서는 앞으로 몇년동안 가상현실이 유비쿼터스화되고, 구매자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매장내 제품이 어떻게 구현되지를 체험하는데 가상현실을 많이 활용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인사이드아웃리테일(Inside-out Retail):고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Sensory Retail 경험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인위적인 조작된 경험이 아닌 고객의 모든 감각을 자극해 차별화되고 색다른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받기를 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