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도그프 굿맨 백화점(Berdorf Goodman) 은 뉴욕 5번가 1층 매장을 명품관으로 리모델링하였다.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핸드백을 줄지어 진열하고 대리석 바닥으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였다. 이러한 구성 및 연출은 여성들이 인스타그램등의 소셜미디어 공유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거리를 걸어가다가 커다란 크기의 유럽풍의 유리문이 나타나고 그 사이에 가죽핸드백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자체가 뉴욕에 있는 거대한 인스타그램 사이트가 되는 것이다. 공간자체도 ‘개방형 판매(Open Sell)’ 모델을 적용하였다. 고객들이 매장을 탐색하고 제품 경험을 높여주기 위하여 카운터 와 유리문을 없앴다.
매장에 온오프라인 통합 기술을 적용하여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였다. 오프라인 고객의 디지털프로필을 기반으로 과거 구매이력을 보여주거나 메시지를 발송하여 판매에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온오프라인 재고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련참고:Newly Renovated, Bergdorf Goodman Courts The Ladies Who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