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브랜드 버드라이트(Bud Light)가 스마트 냉장고인 Bud-E Fridge를 출시하였다. 모바일앱을 통하여 냉장고 온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냉장고에 맥주가 몇병들었는지를 확인하고 맥주를 다 마시는 경우에는 맥주를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온도조절의 경우 맥주를 마실 수 있는 최적의 온도가 되기 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카운트 다운으로 표시한후 최적의 온도가 되면 알람을 통해 통보해 준다. 맥주가 떨어진 경우 주류배달플랫폼인 Saucey 앱과 연동하여 모바일을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다.
현재 Bud-E Fridge는 테스트 중이며 캘리포니아 거주자만 이용할 수 있다. budlight.com 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판매가는 599$이지만 현재 출시기념으로 299$에 판매되고 있다.
버드라이트(Bud Light)의 Bud-E Fridge는 미식축구(NFL) 및 하키(NHL) 팬들을 타겟으로 TV로 경기를 보면서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집에서 맥주를 마실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향후 모바일앱과 연동하여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