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회사인 Cadbury는 호주에서 Facebook Live를 활용한 부활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회사는 Facebook에 360 ° Live 동영상을 방송하면서 영상속에 부활절 계란을 사용자에게 찾아달라고 요청하였다. Live영상은 가상의 마을을 무대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생물이 움직이는 가운데 계랸을 찾을 수 있도록하였다.
1시간 방송동안 120개의 계란이 순차적으로 나타나며, 계란을 찾으면 댓글로 ‘XX문앞에 , XX오른쪽’ 으로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정답이면 사용자에게 부활절 초콜릿을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총 22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방송을 시청하고 70,000 이상이 댓글을 남겼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z_oKSLcru6s]
관련참고기사:The Cadbury Live Egg H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