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hat 지갑은 Apple Pay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선택하여 결제를 할 수 있다.
Apple Pay 와 다른점은 WeChat 지갑은 모회사 Tencent가 소유하고 있는 서비스와 통합되어 있으며, 8억명이 넘는 사용자가 공공요금의 지불이나 개인금융관리 등도 WeChat에서 할 수 있다.
스타벅스: 현재 WeChat 지갑을 사용하는 유일한 글로벌 브랜드로 중국에 있는 2500점포에서 2016년 12월에 WeChat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2017년 2월 WeChat지갑에서 디지털커피상품권도 도입하였다.
지갑을 시작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있고 그 위에 ‘외부운영자 제공’ 이라고 쓰여져있으며, 직사각형 상자를 클릭하면 브랜드의 마이크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친구에게 커피한잔 또는 선물카드를 보낼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된다. 또한 사용자는 발렌타인 데이와 생일, 그리고 우정의선물 등 다양한 선물 테마를 선택하고 구매할때마다 메시지를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다. WeChat 지갑을 도입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고객모객 및 수익을 확대하고 있다.
JD: e-커머스 업체인 JD는 중국에서 Alibaba 의 경쟁업체로 JD.com 주식의 20%이상을 텐센트가 소유하고 있다. ‘Special’을 클릭하면 JD사이트로 이동하고 장바구니를 이용하거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JD.com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는 방문자의 25~30%가 WeChat을 통해 방문하며, 대규모 쇼핑 이벤트 기간이 되면 그 수치는 50%가 상승한다. WeChat의 팔로우 공유 계정 데모그래픽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어 JD또한 트랜잭션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양사가 각각 보유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광고주가 WeChat에서 특정 구매층에 타겟팅 할 수 있다.
Didi: JD뿐만 아니라 Didi도 텐센트의 지원을 받아 2014년에 WeChat지갑에 참가하고 있다. 회사가 WeChat 지갑을 통해 Didi App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택시를 부를 수 있게 되었다. WeChat 지갑이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최종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사용자를 늘리고 플랫폼에서 거래하는 글로벌 브랜드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