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das Original 은 전세계 동시에 신규상품인 ‘POD System’ 을 출시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일반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플루언서에게 상품을 제공해 상품을 노출시키는 방식이지만 이번에는 조금은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뉴욕과 LA의 거리에 각각 8개의 특정 인플루언서의 이름과 함께 신규상품을 받으러 오라는 메시지가 적힌 옥외광고를 게재하였다. 인플루언서 Visualsbypierre 는 자신의 메시지가 적힌 옥외광고 앞에서 사진을 찍으라는 미션을 수행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해 1400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최근 결혼한 인플루언서 Tyler Glickman 에게는 ‘결혼 축하합니다. 선물을 준비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의 옥외광고가 게재하였다.
Adidas는 마이애미, 애틀랜타, 시카고의 3개 도시에 같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디지털리테일 트렌드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