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이 무료샘플을 기반한 광고사업을 전개한다. 화장품 브랜드인 Maybeline 이나 커피브랜드 Folgers로 대표되는 브랜드의 샘플제품을 Amazon 고객의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넣어주는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과거의 구매데이터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을 통해 분석하고 구매전환율을 가장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샘플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Amazon은 구매데이터를 기반으로 Google 과 Facebook 과 차별화된 광고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Amazon 전체광고 수익중 디스플레이 광고수익은 50억달러 규모이다.
더불어 1억명이 넘은 Amazon Prime 회원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데 회원이 원하는 브랜드제품의 무료 샘플을 받을 수 있는 헤택을 제공해 고객생애가치(LTV)를 향상시키는데도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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