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Action 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연말 쇼핑 시즌 프로모션은 작년에 비해 52%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11월부터 12월 5일까지 80억달러에 이르는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들의 구매데이터를 작년과 비교한 조사한 결과이다. 2016 전체로는 34%가 증가하였으며, 소매업의 매출 총 이익은 지난해에 비해 19% 감소하였다.
북미 소매마케팅 비용도 올해 7% 홀리데이 시즌은 25%가 증가하였지만, 신규고객 획득은 올해 12%, 홀리데이 시즌은 6%가 줄었다.
재고에 관해서는 상반기 과잉재고에 따라 지난해에 비해 북미에서는 재고가 12% 증가했지만, 온라인 판매의 재고율도 4%가 증가하였따.
배송비는 무료배송이 3% 증가하였다. 반품은 작년에 비해 올해 6%, 홀리데이 시즌에 26%가 증가하였다.
더불어 북미 유통업체들 대부분이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하여 2017년에도 고객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인터렉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관련참고: DynamicAction Retail Index: Holiday 2016 reports increased marketing cost, higher retur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