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사료업체인 Pedigree은 미국에서 Facebook을 통해 유기견들의 입양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홍보를 위하여 Facebook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Mask’ 기능을 활용하였다. 미국내 유기견 보호소에 가장 많은 종류가 있는 래브라도, 시추, 허스키 등의 애완견 마스크를 쓸 수 있는 ‘ Pedigree Adoptable Mask ‘ 를 출시하였다.
이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는 애완견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좌우로 머리를 흔들면 여러 종류의 애완견 모습으로 전환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애완견이 있으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고개를 끄덕이면 보호시설에 있는 애완견 정보가 표시되고 자신의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인근에 있는 유기견 보호소에서 입양할 수 있는 애완견 정보를 볼 수 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iZa3e-cKON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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