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불편한 관점 – WheelSwap –

영국 Ford 자동차는 자동차 운전자 와 자전거 운전자의 공존을 촉진하는 ‘Share the Road’ 캠페인의 일환으로 ‘WheelSwap’ 라는 제목의 360도 VR동영상을 공개하였다.

동영상은 자동차 운전자가 본 관점 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서 본 관점에서의 거리운전 장면을 VR동영상으로 구현하여 각각의 관점에서 본 위험 과 불편한 상황을 재현하였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는 눈앞에 갑자기 자전거가 나타나거나 차도를 달리지 않고 길거리로 달리거나 하는 등이며, 자전거 운전자는 갑자기 문을 열거나주차공간에서 급발진하는 등의 장면을 보여주었다.

Ford 는 유럽 5개국 1200명을 대상으로 VR동영상을 시청후 자동차 운전자 70%, 자전거 운전자 90%의 공감을 획득하였다. 또한 2주후 60%의 사람이 실제 습관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답변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YePKsE1egZo

관련참고기사:Ford Uses VR To Let Cyclists And Motorists See The Road From The Other’s Point Of View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