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와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불편한 관점 – WheelSwap –

영국 Ford 자동차는 자동차 운전자 와 자전거 운전자의 공존을 촉진하는 ‘Share the Road’ 캠페인의 일환으로 ‘WheelSwap’ 라는 제목의 360도 VR동영상을 공개하였다.

동영상은 자동차 운전자가 본 관점 과 자전거를 타는 사람에서 본 관점에서의 거리운전 장면을 VR동영상으로 구현하여 각각의 관점에서 본 위험 과 불편한 상황을 재현하였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는 눈앞에 갑자기 자전거가 나타나거나 차도를 달리지 않고 길거리로 달리거나 하는 등이며, 자전거 운전자는 갑자기 문을 열거나주차공간에서 급발진하는 등의 장면을 보여주었다.

Ford 는 유럽 5개국 1200명을 대상으로 VR동영상을 시청후 자동차 운전자 70%, 자전거 운전자 90%의 공감을 획득하였다. 또한 2주후 60%의 사람이 실제 습관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답변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YePKsE1egZo

관련참고기사:Ford Uses VR To Let Cyclists And Motorists See The Road From The Other’s Point Of View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019-디지털마케팅_digitalmarketing.png 입니다.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