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인편의점 빙고박스(BingoBox)는 ‘Fan AI’라는 무인편의점용 AI 솔루션을 발표하였다. 솔루션은 이미지인식, 얼굴인식,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스마트 선반(smart goods shelving) 및 체크아웃 결제(check-out payment)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BingoBox는 24시간 셀프서비스 편의점으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스캔하면 매장에 들어가 상품을 선택한 후 RFID로 체크아웃을 하면 된다. BingoBox는 RFID태그를 없애고 이미지 인식 기술로 구동되는 카메라를 통해 아이템을 스캔한다. 새로 출시된 체크아웃은 고객은 체크아웃 카운터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얹어 놓은 후 Wechat Pay, Alipay 등으로 결제하면 된다.
또한 BingoBox는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스마트선반 시스템을 발표하였다. 카메라는 고객의 행동을 포착하고 그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는 가장 최근의 개인화된 맞춤형 홍보메시지를 표시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가격태그를 조정할 수 있다.
회사의 AI 시스템인 ‘Fan AI’는 BingoBox 매장 관리 및 운영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며, 스마트선반과 체크아웃 시스템은 올해안에 매장내에 적용될 예정이다. 매장에 AI시스템이 도입되면 4명의 팀이 40개의 BingoBox 편의점을 관리할 수 있다.
2016년에 설립된 후 회사는 상해, 심천, 베이징등 중국내에 158개점을 개설했으며, 곧 내몽골의 Ordos에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