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방송국 DirecTV가 아르헨티나에서 실시하여 화제가 된 캠페인이다. 아르헨티나 안고 있는 큰 문제는 ‘축구와 BBQ 사이에서 흔들리는 갈등’이다. 축구경기를 보면서 BBQ도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고기의 탄 상태를 보러 갔다가 경기의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아르헨티나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회사의 연구팀이 특별한 BBQ스토브인 ‘Grill in Picture’를 개발하였다.
HD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Wi-Fi를 통해 TV화면에 스토브의 라이브 영상을 표시해준다. 중요한 축구 경기를 보면서 고기의 탄 상태도 확인할 수 있는 원했던 ‘꿈의 스토브’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회사의 페이스북페이지에 게시된 영상은 게시 48시간에 16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려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의 댓글 수를 초과하였으며, 13000건 이상의 공유가 이루어졌다.
DIRECTV SPORTS – Grill in Picture CASE STUDY from Italo Canepa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