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독특한 시승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회사는 희망자를 모집하고 차를 임대하는 대금을 돈이 아닌 자신의 친구에게 시승하여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달에 1명 친구에게 자신의 Smart를 운전시켜주고 10개월동안 계속하면 매월 임대대금이 무료가 되는 것이다.
차량을 임대하려면 먼저 Facebook 친구중에서 시승에 관심 있을 만한 사람 15명을 선정하고 캠페인 내용을 알려야 한다. 즉 10명이 응모하면 150명에게 100명이 응모하면 1500명에 점점 확산되어 가는 구조이다.
임대한 각각의 손님이 독일 전역에서 시승을 시행해 주기 때문에 광고비용을 기존에 비해 80%나 절감할 수 있었으며, 더불어 새로운 시승방법으로 미디어의 큰 관심을 받았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A7nUNu-3o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