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자판기를 기반한 옴니채널 전략을 확대하려고 한다.
‘개인화(Personalization)’는 모든 브랜드에 뜨거운 개념이지만. 코카콜라는 200개국가에서 500개 브랜드 라인에 걸쳐 19억개의 일일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도전이 다소 힘겨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Coke의 National On-Site & Specialty Retail 의 부사장인 Scott Ryan 은 SxSW의 Retail Innovation Lounge during 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즉각적이고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마케팅 및 판매를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Micro Moments , Seamless Experience, Personalization 에 중심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하여 코카콜라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자판기 5만대활용해 온오프라인의 통합된 경험 강화를 위하여 개인화된 메시지, 모바일 결제, 로열티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참고기사:The Coca-Cola Challenge: How To Personalize 1.9 Billion Daily Sa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