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Target)은 이번달 부터 일부 점포에 Cartwheel을 활용한 리워드 프로그램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등 125개 점포에서 ‘Cartwheel Perks’ 를 통해 구입한 금액에 1달러당 10포인트가 부여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실제 매장에서만 가능한 ‘Cartwheel ‘은 타겟이 제공하는 500~700개의 아이템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앱서비스이다. 대부분의 할인 대상 품목은 ‘Archer Farms’ , ‘Up & Up’ 같은 프라이빗브랜드(PB)상품들이 대부분이며, 5~10%정도의 할인이 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매일 1가지 품목의 장난감을 50% 할인 되는 프로모션도 실시하였다. 할인기간이 짧은것은 당일하루만 되지만 최대 1개월 이상에 달하는 장기할인 제품도 있다.
고객은 구입하고 싶은 상품을 클릭하여 목록에 추가(첫회는 11가지 항목까지 가능)한후 구입시 매장의 계산대에서 바코드을 보여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Cartwheel 은 기한내 동일한 상품을 여러번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련참고:Target debuts points-based rewards program, adding more capabilities to Cartwhe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