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번째 선수(The 12th Man)

2010년 말부터 2011년까지 북아프리카와 중동 아랍국가에 반정부 운동이 진행되면서 튀니지도 그 영향으로 긴장상태에 있는 국가중에 하나 입니다. 정부는 정국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이 모이는것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축구같은 대규모 사람들이 모이는 운동경기에 사람들이 모일 수가 없어서 축구선수들은 관객이 없는 운동장에서 쓸쓸하게 경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에 클럽팀인 ‘CS Hammam-Lif’는 경기장에 올 수 없는 팬들 과 서포터들의 뜨거운 응원 과 함성을 전달 할 수 있도록 “The 12th Man (12 번째 선수)”라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스마트 폰 앱을 다운로드하면 화면에  “골” , “박수” , “함성” 등의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으며, 각각의 아이콘을 누르면 관중석에 설치된 거대한 40여대의 스피커에서 팬들의 환호 와 박수가 경기장에 울려퍼지게 하였습니다.

마치 스톱모션처럼 선수들만 뛰고 있는 공허한 운동장 과 아무도 없는 텅빈 관중석에 우렁차게 울려퍼지는 관객들의 함성은 정말 감동입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도서출간21개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에서 배우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월마트,나이키,로레알,코카콜라 등 21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성공전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