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미디어시장 예측을 위하여 익명으로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8년 미국 미디어 시장에서 힘을 잃게될 서비스를 제시하였다.
1. 추천트래픽(Referral Traffic)
추천트래픽 측면에서 Facebook의 효과 및 영향력은 줄어들것으로 전망하였다.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한 Facebook을 통한 트랙픽 유입효과가 미미할것으로 분석 하였다.
2. 30초동영상광고
동영상 플랫폼 벤더 관계자는 짧은 길이 동영상 시청자의 수요에 발 맞춰 30초 동영상광고의 수요는 줄어들것으로 예상됨. 2018년에는 6~15초 길이의 광고가 디지털동영상 광고 시장을 지배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3. Facebook Watch
Facebook은 Watch 전략을 포기할 것으로 분석하였다. 현재 Watch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들은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으며, 실험중인 동영상중간광고(mid-roll)광고도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지 못해 실패할것으로 예측하였다.
4. 가짜인플루언서
튀고싶어하는 사람들을 모아 진행한 인플루언서 캠페인은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할 것이다. 브랜드들도 이런 캠페인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이상 이런 사기는 통하지 않을 것으로 분석하였다.
5. BuzzFeed 뉴스중시
BuzzFeed의 뉴스부문 매출이 감소하면서 뉴스부문을 레거시 미디어 기업에 매각할 것으로 분석하였다. 스낵콘텐츠 대비 뉴스콘텐츠를 통한 수익창출이 어렵다는 점에서 사업효율성을 제고하고 뉴스부문을 올드미디어에 매각할 가능이 높다.
6. 독립미디어 기업
독립디지털 미디어기업들이 벤처캐피털로부터 대규모 투자유치하였으나 불확성한 수익성 및 고비용구조유지로 제휴를 모색하거나 매각에 나설것으로 전망하였다.
7. Facebook 과 Google의 냉전
Facebook이 동영상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Google도 Youtube의 기능을 강화하면서 경쟁하고 있는 상태이다. 퍼블리셔들의 레퍼럴트래픽중 45%는 Facebook, 34%는 Google을 통해 유입되었으나, 현재 역전된 상황이다. 구글은 퍼블리셔 친화적인 기능 및 서비스 제공으로 Facebook을 공략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참고기사: Facebook Watch, independent media, referral traffic: What’s doomed in media in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