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케팅테크(Martech) 어떻게 변화하였는가?

2011년 부터 Chiefmartec.com 의 Scott Brinker가 작성해온 ‘Marketing Technology Landscape’ 2020년 판이 발표 되었다.

2020년 버전은 전년대비 13.6% 증가해 마케팅테크 솔루션이 8000개가 되었다. 이러한 수치는 2011년 대비 5,233%가 성장한 것이다. 또한 작년에 615개의 솔루션이 다른 마케팅테크 회사와 통합되거나 사라져 버려서 8.7%의 이탈율도 기록하였다. 

2019년 대비 올해 마케팅테크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증가한 영역은 ‘데이터(Data)’ 영역으로 25.5%가 성장하였다. 다음으로 ‘Management(15.2%)’ , ‘Social & Relationships(13.7%)’ 순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 테크 트렌드 분석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한 역량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나?(1편)

현재 여러분들의 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4단계중에 어디에 해당되시나요? 만약에 초보자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디지털전략 추진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하며, 패셔니스타라면 리더십역량을 구축하고 통합적인 디지털전략을 추진하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보수주의자라면 디지털리더십의 강점을 활용하여 기업내외부적으로 디지털기술 및 역량확보하여 실행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합니다.

아마존(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분석하는 이유는?

Amazon이 고객의 체형데이터를 20주에 걸쳐 측정하는 실험을 뉴욕 사무실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테스트는 2017년에 인수한 Body Labs가 개발한 3D 바디스캔 기술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있다.

월마트(Walmart)신선식품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냉장박스 플랫폼 테스트

월마트는 온도조절식 스마트박스 제조업체인 HomeValet과 협력하여 24시간이내 식료품을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월마트 본사 근처에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시작했다.  HomeValet의 스마트박스(Smart Box)는 냉장고 처럼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