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부터 Chiefmartec.com 의 Scott Brinker가 작성해온 ‘Marketing Technology Landscape’ 2020년 판이 발표 되었다.
2020년 버전은 전년대비 13.6% 증가해 마케팅테크 솔루션이 8000개가 되었다. 이러한 수치는 2011년 대비 5,233%가 성장한 것이다. 또한 작년에 615개의 솔루션이 다른 마케팅테크 회사와 통합되거나 사라져 버려서 8.7%의 이탈율도 기록하였다.
2019년 대비 올해 마케팅테크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증가한 영역은 ‘데이터(Data)’ 영역으로 25.5%가 성장하였다. 다음으로 ‘Management(15.2%)’ , ‘Social & Relationships(13.7%)’ 순이다.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마케팅 테크 트렌드 분석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