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 온라인 식료품 부문은 2.8조달러에 달하며 연간 13% 증가

e-커머스 분석기업인 Edge by Ascential 의 ‘Retail Market Monitor’ 에 따르면 2024년에 온라인 식료품 부문은 2.8조달러에 달하며 연간 13%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식료품 판매는 3%정도로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2024년에는 소매업체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투자확대로 82% 이상이 옴니채널형태로 구매할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2024년에 온라인 식료품 부문에서 월마트(Walmart)는 140억달러, 아마존(Amazon)은 150억달러로 세계최대 온라인 식료품 소매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Edge by Ascential는 전세계 2500개 소매 유통 업체를 분석하는 데이터베이스인 “Retail Market Monitor”를 바탕으로 2019 년 과 2024 매장 판매 및 온라인 판매 분석과 매출 전망도 예측하였다. 

10 위 타겟 (Target)

2019 년 점포 매출 : 710 억 달러
2019 년 온라인 매출 : 7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79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180 억 달러

9 위 테스코 (Tesco)

2019 년 점포 매출 : 820 억 달러
2019 년 온라인 매출 : 4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89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60 억 달러

8 위 이온 (Aeon)

2019 년 점포 매출 : 82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100 억 달러

7 위 까르푸 (Carrefour)

2019 년 점포 매출 : 106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24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60 억 달러

6 위 알디 (Aldi)

2019 년 점포 매출 : 108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350 억 달러

5 위 리들리, 카우프랜드 (Lidl, Kaufland)

2019 년 점포 매출 : 117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45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30 억 달러

4 위 크로 거 (Kroger)

2019 년 점포 매출 : 119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35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90 억 달러

3 위 세븐 – 일레븐 (7-Eleven)

2019 년 점포 매출 : 120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680 억 달러

2 위 코스트코 (Costco)

2019 년 점포 매출 : 1510 억 달러
2019 년 온라인 매출 : 7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120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1680 억 달러

1 위 월마트 (Walmart)

2019 년 점포 매출 : 5030 억 달러
2019 년 온라인 매출 : 490 억 달러
2024 년 점포 매출 (추정) : 5680 억 달러
2024 년 온라인 매출 (추정) : 1010 억 달러

출처: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
관련참고과정: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정 / 리테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사례분석과정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월마트(Walmart) 매장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하다. – 월마트 지능형 매장 Intelligent Retail Lab(IRL) –

월마트(Walmart)는 인공지능(AI) 과 대화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미래형 매장인 ‘인텔리전트 리테일랩(Intelligent Retail Lab)을 오픈하고 신선식품과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네이버후드 마켓에서 테스트 중이다. 기존 소형포맷 중심의 무인매장과...

2020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가?

보스턴 컨설팅 그룹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2020년 3개월간(3월~6월) 825명의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BCG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우선순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무엇부터 시작 해야 하나?(2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고객경험, 운영・관리 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영역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DX 트렌드 및 사례 주간뉴스레터 발행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국내외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사례 분석 주간 뉴스레터 발행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