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고객분석 조사결과

Gfk는 최근 2,400명의 “옴니채널 쇼퍼(Omni-Channel Shoppers)” 고객을 분석한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는 옴니채널 쇼퍼 고객들이 쇼핑시 어떠한 채널(모바일, 태블릿, PC, 오프라인매장)을 활용하고 선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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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시 모바일을 선호하는 사람들 구매행태는 다음과 같다.

  • 옴니채널 쇼퍼 고객 45%는 구매여정(인지, 탐색/비교, 경험, 구매 등)에서 모바일을 활용하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1980년후반 ~ 2000년대초반에 태어난 세대) 는 57%가 모바일을 활용하고 있다.
  • 56%가 언제어디서나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  60%가 2016년초부터 스마트폰으로 구매를 하기 시작하였으며, 64%는 향후 더 모바을 활용하여 구매를 하겠다고 답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전에 46%는 제품평가 및 리뷰를 모바일로 조사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그 중 36%는 모바일로 가격비교를 했으며, 51%는 매장내에서 제품을 조사한것으로 나타났다.

쇼핑시 모바일보다 PC 및  매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구매행태는 다음과 같다.

  • 56%는 모든 이용가능한 제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 55%는 큰 화면으로 봐야 쉽게 찾을 수 있다라고 답했다.
  • 27%는 스마트폰 과 태블릿으로 제품 비교가 어렵다고 답했다.
  • 26%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개인정보 입력이 어렵다고 답했다.

관련참고기사:The M-Factor for Today’s Omni-Channel Shop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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