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리테일기업 모바일앱보다 e-커머스 모바일앱을 더 많이 활용

앱애니(App Annie)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상위 Top 5 e-커머스 쇼핑 모바일앱(Amazon, Amazon Shopping, Wish, Etsy, Zulily)에서 보내는 시간이 2017년 상반기 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했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리테일기업(Walmart, Cartwheel(Target), Kohls, Home Depot, Kroger)의 모바일앱 이용시간은 29% 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image source=Recode>

App Annie에 따르면 디지털기업 과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 활용이 다른것으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기업의 모바일앱은 이동중이나 매장내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지만 디지털기업의 모바일앱은 집이나 직장에서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상반기 쇼핑관련 앱 다운로드 수도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평균적으로 전체 30개의 모바일앱 중에서 2~4개의 쇼핑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관련참고기사:People are spending more time in top shopping apps like Amazon’s

AI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이 필요하신가요?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 필요한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AI리터러시, AI비즈니스모델 구축
AI마케팅, 생성형AI활용까지 AI트랜스포메이션 역량강화에 필요한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I트랜스포메이션 뉴스레터

국내외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 기업 등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프로젝트사례, 역량강화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뉴스레터(News Letter)로
매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Articl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