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Influencer 콘텐츠를 추가하여 생활밀착형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Influencer 콘텐츠를 상품페이지의 상품이미지와 상품정보 아래에 표시하고 있으며, 내용도 상품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하고 있다. 예를들어 Walmer.com에서 Bigelow 녹차의 상품페이지는 블로거의 웹사이트 이미지가 게재되어 있다. 회사의 녹차를 사용한 케이크나 머핀, 쿠키의 이미지등이며, 또한 각각의 레시피를 다운로드하여 방문자가 직접 만들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Schwarzkopf 의 헤어컬러인 got2b 의 상품페이지는 Influencer 가 물감을 손에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나 회사의 다른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있는 사진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추진은 6월부터 시작하였다. Walmart.com 에서는 현재 Modelez 와 Henkel 을 비롯한 30개 제품 페이지에 Influencer 내용이 게재되어 있으며, 앞으로 기업 및 인플루언서 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 50만명 가까운 팔로어가 있는 미용분야의 Influencer Atsuna Matsui 와 인스타그램 계정 @curvestocontour 에서 15만명 가까운 팔로워가 있는 Nicole Weisman 라이프스타일 블로그인 Abril 의 The Color Palette 내용이 게재되어 있다.
Amazon 과의 경쟁을 위하여 올해 5월에는 웹사이트를 LifeStyle 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변경하였다. Influencer 활용도 이러한 전략의 일환이다. Walmart는 자사의 웹사이트에 외부링크는 허용하지 않고 있다. 방문자를 자사의 영업Funnel 에서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회사 웹사이트의 Influencer 콘텐츠는 원래의 게시물과 블로그에 링크가 게재되지 않는다.
Walmart 의 Influencer 전략은 이외에도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Collective Bias 은 Walmart.com 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들과 제휴하여 Influencer 블로그에 구매버튼 삽입을 시작하고 있다. 현재 레스토랑, 미용 등의 15개 블로그에 구매버튼을 삽입하고 있으며, 캠페인에 160만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Walmart is cozying up to influenc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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