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 CSR캠페인 – Dance More, Drink Slow –

하이네켄은 2004년도부터 즐기는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기 위한 기업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활동으로 Enjoy Heineken® Responsibly(EHR)’ 을 전개하였습니다. EHR활동을 알리기 위하여 별도의 캠페인 로고를 제작하여 광고 홍보영상, 스포츠 후원행사, 제품 패키지, 맥주 병 및 캔에 부착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1년도에는 ‘Heineken The Sunrise’ 캠페인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캠페인 영상의 경우 유튜브에서 300만이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이네켄의 지속가능성전략(Sustainability Strategy)인 “Brewing a Better Future” 의 주요한 핵심중에 하나인 책임있는 소비(Responsible consumption)를 위한 노력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공약으로 하이네켄 브랜드가 건전한 음주문화를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를 지향하기 위하여 적어도 브랜드 마케팅 예산의 10%를 책임있는 소비 캠페인을 위하여 비용으로 지출하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2014년에  DJ ‘Armin van Buuren’ 와 제휴하여 ‘Dance More, Drink Slow’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캠페인 내용은 책임있는 음주로 자신을 컨트롤 하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는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미국 마이애미에 있는 클럽에서 실험(The Experiment)을 진행합니다. 실험내용은 이틀간 같은 클럽, 같은 사람, 같은 주문시간 동안 각기 다른 DJ의 활동에 따라 술 주문 현황이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첫째날은 DJ가 지루한 음악 진행으로 1000여개 넘게 주문이 발생하였고, 둘째날은 DJ가 신나는 음악으로 사람들을 열광하게 하여 주문은 600개 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WRup4Xk7uKE]

실험을 통하여 댄스클럽에서 신나게 놀기 위해서는 열정적으로 음악에 몸을 맡기고(Dance More) 적당한 술(Drink Slow)을 마시면서 함께 즐겨야 정말 재미있게 놀 수 있음을 공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HEINEKEN launches a moderation movement

Digital Initiative Grouphttp://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 D2C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Advertismentspot_img

Most Popula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