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ilvy 가 전세계적으로 일관성 있게 코카콜라의 ‘Happiness’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네요.
브라질에서 진행한 캠페인입니다.
마트에서 코카콜라를 구매한 후 점원이 콜라 계산을 위해 바코드를 찍으면 일반적인 바코드 사운드가 아닌 코카콜라 광고 사운드가 나오도록해 사람들이 함께 재밌게 즐기도록 한 것입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6kucuxCN6x0]
코카콜라의 ‘Happiness’ 캠페인을 보면서 느낀점은’ 컨셉’의 힘은 정말 위대하다는 것입니다. 정말 하나의 컨셉을 가지고 다양한 메세지 전달 및 고객접점을 연결하여 전세계에 일관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한다는 것입니다.
관련캠페인 사례:
– 코카콜라 ‘Coca-Cola Sharing Can’ 캠페인
– 코카콜라 해피니어스 캠페인 – Coca-Cola Happiness 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