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디지털에서의 성공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CEO를 위한 5가지 Matrix
조직이 점점 더 많은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시작함에 따라 CEO는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해야 하며 이러한 Matrix을 주시해야 한다.
1. Return on digital investments 디지털...
애자일로 전환을 방해하는 7가지 방법
1. Call it Agile. Make it haphazard. 우연하게 결국 애자일은 "계획 없음"을 의미하지 않을까?2. Ignore architecture. 애자일이 요구 사항이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 애플리케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CFO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CFO, 컨트롤러 및 FP&A 리더는 모두 2021년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집중하여 기업 우선 순위를 지원하고 재무 기능을 최적화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사회 이사의 69%는 COVID-19...
지금 재 검토해야 할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7가지 요소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정을 위하여 아래 7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전략을 추진해야 한다.
1. 비즈니스 목표 조정새로운 비즈니스 목표부터 시작하여 디지털 전환 전략의...
전통기업이 애자일 전략 추진을 위한 고려사항
현재의 계획 관행에 대한 불만은 또 다른 기본적인 관리 추세 인 조직의 민첩성 과 교차하고 있다. Scrum 및 LeSS와 같은 민첩성 방법으로 강화 된...
리테일 기업 광고네트워크 구축 비즈니스모델 확장
리테일 업체들이 광고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2016년부터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CVS, 크로거, 메이시스 등이 꾸준히 광고비즈니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마존의 경우 2020년에 광고매출이...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모델의 변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속도 뿐만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재정의 까지 함께 고려하게 되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현재 회사의 비즈니스모델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상품기획 – 제품비용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향상시키는 가치분석(Analytics-to-Value)
주요 기업들은 지난 몇년 동안 기능, 가격, 원가 사이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 상품을 개발하는 가치디자인(Design-to-Value;DtV)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제조업체 비용의 최대 50 %를 차지하는 부품...
미국 옴니채널강화 클릭앤 콜렉트(Click & Collect) 매출 증가
미국의 클릭 앤 콜렉트(Click & Collect)매출은 2020 년에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향후 4 년 동안 2자릿수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2020년에 미국 쇼핑구매고객은 클릭...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생산성 증가 가속화 요인
맥킨지(McKinsey)가 2020년 12월에 경영진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의 생산성 증가를 견인하는 요인으로 디지털기술을 기반한 프로세의 자동화(75%), 민첩하고 유연한 조직으로의 조직체계 변화(70%)를...
왜 스포츠웨어 및 명품 브랜드는 D2C 중심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는가?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플랫폼 기반의 IT조직을 작동시키는 방법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고객, 기술, 채널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특히 운영 및 비즈니스모델 구조가 플랫폼화 되면서 이에 맞는 조직체계, 방법론, 조직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