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트랜스포메이션 인사이트
‘Digital’과 ‘Transformation’ : 우리는 왜 Digital Transformation을 하려 하는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은 사실 기존에 디지털에 무관심하거나, 디지털의 개념이 제대로 조직에 인입되지 않은 전통적인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에 적합한 조직으로 전환(Transformation)하기 위해서 도입되는 전사 경영전략의 한 키워드다.
패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이커머스 트랜드
지난 1일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섬유패션인의 밤 부산섬유패션포럼에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 김형택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패션 기업들은 뼛속까지 디지털화 시키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해하기 위해 읽어야할 책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전략추진을 위한 전략, 조직, 프로세스, R&D, 비즈니스모델, 마케팅,기술등의 관련
국내외 책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5가지 성공법칙
하버드경영대학원(HBS)의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한 상위 25%의 선도 기업이 하위 기업보다 3개년 평균 매출 총이익은 55%, 평균 순이익은 11%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왜 전통기업은 디지털트랜스포머가 되려고 하나? – 전통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포레스터 리서치는 디지털 시대의 기업 유형을 3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디지털 약탈자(Digital Predators),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s), 전통적 공룡(Traditional Dinosaurs) 등이다.
▶ 디지털 약탈자: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리테일 매장은 왜 미디어가 되려고 하나? -리테일매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리테일 업계에 디지털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대규모 오프라인 유통망을 보유한 글로벌 리테일 기업들은 스스로 ‘디지털 트랜스포머(Digital Transformer)’가 되어 시장을 계속해서 리드하려는 노력을 전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고객경험관리를 최적화 하라
세계 최대 고객경험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9(Adobe Summit 2019)이 지난 3월에 개최되었다. 기업의 전략중심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전환되면서 기존 기업주도 비즈니스 전략이 아닌 고객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리테일기업의 고객경험관리전략
어도비 서밋 2019 (Adobe Summit)이 3월24 ~28일간 개최 되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무엇보다 고객여정 단계별 대응을 위한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CXM)의 중요성을...
‘디지털마케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중심으로 접근하라
'2019 디지털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강연한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기업들의 컨설팅 수요가 높은데 문제는 기업들의 디지털 마인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돼 있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근본적으로 기업의 업(業)을 재 정의하라 -자라(ZARA) 이봉진 대표 강의리뷰-
업 의 본질이 변화하고 있다. 2010년의 구찌패션콜렉션은 아름답고, 멋지고, 세련되어 있는데 2019년의 콜렉션은 난해하고, 이상하면서, 파격적인 형태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현재 기존에 우리가...
일본 리테일 업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투자 예산 확대
일본 리테일업체들이 디지털 분야의 투자를 확대한다. 이온은 인터넷 쇼핑몰의 강화와 물류 자동화를 위해 2022 년까지 3 년간 최대 1 조엔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아마존(Amazon)과의...
NRF컨퍼런스로 살펴보는 리테일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7가지 트렌드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Retail BigShow 2018 컨퍼런스에서 다양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관련 내용들이 논의되었다. 올해는 반짝이는 혁신기술 소개보다는 리테일업체의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내용들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