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프라이빗브랜드 시장 점유율 확대

Amazon은 지속적으로 프라이빗브랜드(PB) 투자를 확대하였다. Amazon은 올해 2월 패션브랜드 7개를 시작으로 의류, 액세사리 PB상품의 판매를 시작하였다. 올해 5월에는 PB제품의 라인업을 각종식품, 베이비푸드, 비타민 제품 이외에도 기저귀 나 세제등의 일상용품까지 확대하였다.

1010data의 조사에 따르면 Amazon의 프라이빗브랜드(PB) 상품은 2015년 9월 ~2016년 8월 기간동안  배터리, 스피커,  유아용 티슈 의 점유율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10data의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이 고객들이 쇼핑할때 처음으로 선택하는 사이트로서의 잇점으로 나타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Amazon은 10억달러로 추정되는 스피커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8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Amazon의 베이직브랜드인 건전지는 온라인 판매의 3분의1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년대비 93%성장하였다. 건전지의 온라인판매(1억1300만달러 시장규모)의 94%가 Amazon 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amazon-basics-rechargeable-batteries

Amazon은 이전부터 유아용품 분야에 주력하고 있었다. 프라임 회원을 위한 Amazon 패밀리 유아용 기저귀 등에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0년에 Quidsi에 투자하여 Diapers.com을 인수하였다.

2014년 Amazon 프라임 회원 전용의 가정용품의 프라이빗 라벨 Amazon Elements를 시작하였다. Amazon Elements 제품은 프라임 회원 전용이라는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아용 티슈는 10대 브랜드중 온라인 판매금액은 16%를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Huggies (33 %), Pampers (26 %) 다음이다. Amazon 유아용 티슈는 전년대비 266%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Amazon이 프라이빗브랜드 판매에서도 절대적인 마케팅 능력 및 판매력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련참고:Amazon’s private label brands are taking over market share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유통대기업은 왜 스타트업을 M&A하는가?

개인위생용품, 식료품, 음료제품등의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동일한 패턴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접근은 R&D기능을 체계적으로 아웃소싱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모델은 특히 제약업계에서 분명하게 볼 수 있다. The Economist가 지적한 것처럼 대기업은 직접 신약개발을 하지 않고 다른 기업을 인수해 판매 및 규제대응, 통합처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어떻게 추진해야 하나?(3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을 위해서는 비전수립, 조직정비 및 인재확보, 거버넌스 체계 구축, 비즈니스 모델 개발, 혁신 및 R&D추진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

주요리테일 기업의 백화점 판매 중단 D2C 강화

미국 중산층이 몰락하면서 주요 백화점의 구매세력 이었던 백화점이 몰락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미국 전역의 백화점이 최근 매장을 축소하거나 폐점이 늘어나고 있다.  리서치 회사 IBISWorld에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