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년을 자랑하는 덴마크의 초콜렛브랜드인 “Anthon Berg” 는 ” Generous store!”라는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덴마크의 코페하겐에 캠페인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를 개설한 후 매장내에 초콜렛을 현금이나 크렛딧 카드 없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친절한 행동을 하겠다는 약속”을 받는 페이스북 행동 다짐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초콜렛 상자에는 가격대신 “사랑하는 사람의 머리맡에 아침식사를 차려놓는다” , “일주일 동안 여자친구의 운전에 간섭하지 않는다” , “친구의 집을 깔끔하게 청조해준다” 등의 각각 다른 30여개의 다른 친절행동 미션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품가격은 매장에서 아이패드로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후 친절한 행동을 하겠다는 친구를 지정한 후 친절한 행동미션을 포스팅해야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행동은 자신의 페이스북 뿐만아니라 친구의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포스팅되어 캠페인 홍보 와 입소문 효과를 함께 유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이 끝난 후 실제 자신이 약속했던 “친절한 행동”의 약속을 지켰다는 사진을 Anthon Berg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등의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