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losophy 광고를 활용한 소아암 재단 공익광고

스웨덴의 샴푸브랜드인 Apolosophy가 지하철이 플랫폼으로 들어오면 중앙에 설치된 스크린에 환하게 웃고 있는 여성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의 광고를 기억하실것입니다.  정말로 지하철이라는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활용해 제품의 특성을 잘 표현한 광고캠페인입니다.

그런데 이 광고를 스웨덴의 소아암 재단인 Barncancer Fonden 에서 소아암 환자의 관심 과 기부금을 모집하기 위한 광고로 다시 활용하였습니다. Apolosophy와 동일하게 지하철이 들어오면 여성의 머리카락이 바람에 휘날립니다. 그런데 잠시후 여자의 휘날리는 머리가 벗겨지면서 삭발한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재미있게 지켜보다가 갑작스러운 변화에 당황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화면에 매일마다 어린이들이 소아암에 걸리며 기부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나타납니다.

 

공익광고를 새롭게 만들 수도 있지만 기존에 잘 진행된 캠페인을 활용하여 공익적인 목적으로 다시 활용하다면 광고회사, 기업 , 공익기관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igital Initiative Grouphttps://digitaltransformation.co.kr
디지털전략 컨설팅회사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Digital Initiative Group)은 국내 주요기업들 대상으로 디지털혁신 및 전략추진에 필요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즈니스모델 혁신, 디지털 리테일 , 디지털마케팅, 온디맨드 서비스플랫폼 , 옴니채널&O2O 전략 관련 컨설팅, 자문, 리서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imilar Articles

Advertisment
Advertisment
Advertisment

Most Popular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역량강화]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역량 어떻게 구축하고 확보할 것인가?(2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디지털역량을 구축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고객경험을 창출하고, 내부 운영프로세스를 혁신하여, 비즈니스모델을 재창조하는 단계별 접근이 필요합니다. 디지털역량은 디지털기술역량을 확보하는게 아니라 디지털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스 및 비즈니스를 혁신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객경험, 운영프로세스, 비즈니스모델의 세가지 디지털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D2C시대 디지털네이티브 브랜드(Digital Native Brand)는 어떻게 기존 리테일 시장을 파괴하고 있는가?

  와비파커(warbyparker), 달러쉐이브클럽(Dollar Shave Club), 글로시에(Glossier),올버즈(Allbirds), 캐스퍼(Casper), 해리스(Harry's), 스타일난다, 무신사, 블랙몬스터 위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오프라인 기반없이 디지털 세상에서 태어난 버티컬 브랜드라는 점이다. 기업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D2C 브랜드 어떻게 만들 것인가?(1) – 제품 카테고리 선정, 고객가치 제안 –

제품 카테고리 선정, 고객가치 제안, D2C플랫폼 구축, 마케팅 및 고객관계 관리방안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D2C 브랜드 및 채널을 어떻게 구축하고 운영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