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이나 iPad 등 애플의 신기종 발표는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입니다. 폴란드의 휴대폰 사업자인 Virgin Mobile Poland 는 애플의 iPhone신제품 발표의 이슈를 활용한 게릴라마케팅을 전개하였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모델을 발표하고 폴란드에서 실제로 출시 되기까지 일반적으로 약 1 주일의 시간 소요됩니다. 그래서 Virgin Mobile은 애플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는 시점에 사람들의 관심을 활용하여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하였습니다.
진행방법은 미국에 가서 먼저 ‘iPhone 6’ 를 한대를 구입해 폴란드로 가져와서 폴란드에서 인기앱 메신저로 재미있는 동영상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상자에게 폴란드에서 발매 전에 누구보다 빨리 ‘iPhone 6’ 를 경품으로 제공하였습니다.
Virgin Mobile은 먼저 회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캠페인을 고지하였습니다. 이벤트 진행은 동영상에 유명인의 목소리와 유명한 곡을 붙여서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인 ‘Dubsmash’를 사용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 진행은 12시간동안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나 애플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순식간에 확산되어 25초에 1개의 동영상이 차례로 전송이 되어 12시간동안 2000건의 이상이 응모가 이루어졌습니다. “iPhone 6s”하나의 예산으로 65,000 명에 도달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vp65K8lGPHU]